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전기 오토바이 신청 후 취소

by 은둔파파 2023. 2. 10.

전기차, 전기오토바이는 보조금이 나옵니다.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및 지원 >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 > 전기차 구매보조금 현황 |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ev.or.kr)

 

구매 및 지원 >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 > 전기차 구매보조금 현황 |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보조금 지원 대상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 국고보조금 외 지방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는 관할 자치단체 내 거주 등 자격조

www.ev.or.kr

해당 구청에 전화해서 확인해 본 결과 지원금은 남아 있다고 들었고 얼마가 남았는지는 말해줄 수 없다고 통화하였습니다.

지역마다 지원금이 상이하니 이 부분은 직접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보면 상단에 구매 및 지원 >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을 선택하여 어느 차종이 지원금이 나오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오토바이가 필요해서 전기 이륜차로 가서 제조사를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가 상당히 편리하게 바뀌었네요... 제가 이륜차 신청할 때만 하더라도 제조사와 오토바이 모델명만 나와서

직접 제조사 홈페이지를 찾아가고 해당 오토바이 디자인도 보고 제원도 찾아봤는데 상당히 잘 되어있습니다.

 

하지도 못하는 엑셀 해가면서 몇 달째 고생하면서 표 만들고 홈페이지 검색하고 사진 검색하고 했었는데 ㅠㅠ

 

GOOD~~~~~

 

본인이 어떤 전기 이륜차를 구매할지 결정하였다면, 해당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에 모델명 입력하여 일반 물건 구매 하듯이

구매신청서 작성하면 됩니다.

제가 구매하려고 했던 오토바이 홈페이지에 있던 내용입니다.

인적사항 보내드리고 서류 심사와 보조금 확정까지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사장님과 통화 후 왜 이 모델을 결정했는지... 제가 결정한 모델은 잘 안 나가는 모델이라 이번 연도 생산이 없어서 작년 재고차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예전에 국산 빅스쿠터 잠깐 타보고 운전도 힘들고 저와는 안 맞더라고요

VF > 엑시브 > 배달알바 시티백 > 친구 GSR125, 넥스 > 코멧 250R 이렇게는 타봤어도 

빅스쿠터는 안 맞더라고요... 2종 소형 딸 때도 면허시험장 오토바이가 미라쥬라서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GSR125와 디자인이 비슷한 걸 선택하느라 결정하였습니다. 그런데 재고차에서 걸리는 게 있었습니다.

재고는 문제 될 게 없는데 검색해 보니 22년도부터 배터리가 lg걸로 들어간다고 해서 저는 LG 배터리 때문에 이 모델을 심사숙고 끝에 결정한 건데... 머리가 복잡해졌습니다.

 

그.. 런.. 데.. 사장님께서 재고차지만 배터리는 이번 연도와 같이 LG 배터리로 들어가며 배터리만 교환이 된 것이 아니고 고압 케이블까지 싹 갈아서 나간다고 하더라고요... 생산연도만 21년이고 배터리와 케이블은 22년식이 들어간다고 하셨고

재고차라서 금액도 파격적인 가격인 209 만원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오히려 더 좋았습니다. 저는 배터리만 문제였는데 그걸 싹 다 교환해 주시고 금액이 60만원 가까이 저렴해진다면...

오토바이 출고돼서 언제 배송되는지 사장님과 시간을 맞추고 바로 헬멧도 질러 주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카드 한도까지 상향시켜 놓았습니다.

이렇게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시간은 오후 2시로 맞췄으나 빨리 도착하셨습니다. 이날 필기시험이 있었고 긴장을 했는지 2시간 밖에 잠을 못 잤습니다 ㅠ

다행히 시험은 시작 후 20분 만에 끝내서 늦지 않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나름 사진까지 보내가면서 상세히 설명드렸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말씀드린 장소와 정 반대로 가신....;;

제가 말씀드린 장소에서 거래했다면 공간도 넓고 좋았을 텐데..... 왜 경비실 앞에서 ㅋㅋㅋㅋㅋ

실제로 보니 빨간색 많이 튀네요... 흰색 할걸~~~ㅋㅋㅋ

신차로 사는 건 처음인데... 확실히 신차가 좋긴 좋네요.... 영롱~~~ 합니다.

나만 다른 모델 나만 빨간색 ㅋㅋㅋㅋ

듀얼(?) 쇼바에 리어디스크 브레이크에.... 좋습니다~~~~ 맘에 드는군요....

서류를 주시면서 이거 가지고 가서 등록하면 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제작연월일 2020년 ?????????????

1년 재고차라며?????

사장님께 여쭈어보았습니다.... 연식이 왜 2020년 이죠???

아... 지금 말씀드리려고 했다네요..... 아니 제가 지적하니 그때 말씀하셨으면서....

머리가 하얘졌습니다. 가뜩이나 2시간 밖에 못 자서 더욱이 멍~~~ 해졌습니다.

 

사장님 : 연식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 천년만년 탈것도 아니고 5년 타고 바꾸는 건데...

저 : 그래도 솔직하게 말씀해 주셔야죠

사장님 : 나도 출발 전에 알았다.

저 : 그럼 그때 말씀해 주셨어야죠... 그것도 도착 후 바로 말씀하신 것도 아니고 제가 먼저 말씀드리니 그제야 말씀하신 거잖아요..

 

제가 연식에 예민한 이유가... 처음 샀던 vf 중고도 동네 형들이 연식 속이고 작물이었고 서류도 안 줘서 등록도 못하고 엄청 고생해서 그다음 엑시브는 센터에서 샀는데 그 사장 놈도 98년식이라는 거 알고 보니 95년식... 이때까지만 해도 10대 이고

소심해서 따지지도 못하고.... 이걸 신차에서 그리고 30대가 되어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낚으려고 하는 게 너무 괘씸하더라고요... 물론 나이도 있고 내가 사는 아파트 단지 내이고 해서 차분히 말씀드렸습니다.

 

자꾸 사장님은 연식을 착각하셨다고 하셨고 아니 왜 다들 연식을 착각하는데 이상하게 연식이 상승되는 경우는 단 한 번도 없고 연식이 무조건 낮아지게 착각을 하시는지 모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더욱 어이없던 건... 2021년에 제가 선택한 모델의 차량 자체가 생산이 없었답니다. 다른 분 블로그 보니 그분 연식이 2021년식이라고 하셨다고 말씀드리니 계속 잘못 알고 계신 거라고 하시더군요

 

홈페이지에서도 아얘 없는 2022년식이라고 글 올려놓고 오토바이는 2020년식.....

그래서 이번엔 더욱더 꼼꼼하게 오토바이를 살펴보았습니다.

시트를 열어보니 더욱더 가관이더군요.. 시트를 잘라 놨습니다.. 여쭈어보니 lg 배터리를 달기 위해선 이럴 수밖에 없었답니다. 시트가 아직 없어서 그런데 나중에 입고되는 대로 바로 보내주겠다더군요...

경남에서 인천인데 안 보내주면 갈 수도 없는 거리인데....

틈새가 보입니다... 사장님 비 오는 날 타다간 이쪽으로 물 다 들어가겠는데요?? 시트 잘라놓은 쪽도 물이 스며드는 건 알고 계시죠?? 이 바로 안쪽에 배터리인데 괜찮을까요??

괜찮다고 하시네요... 전기 오토바이이고 배터리가 생명인데... 분명 배달하려고 구매하는 거라고 말씀드렸건만....

물론 저 부분은 제 선에서 해결 가능한 부분이긴 한데.... 왼 지 팔면 끝~~ 이라는 마인드가 느껴집니다..

 

트럭에 가서 다른 오토바이를 확인해 보니 다른 모델들은 다 막혀 있더군요.... 아... 남들이 많이 사는 건 이유가 있나 봅니다..

왠지 안 살 것 같으니 메인스탠드 세워서 시동을 걸어보십니다.

시동이 안 걸립니다....;; 조금 헤매시다가 시동을 거시고 이번엔 스로틀을 당겨 보십니다.... 스로틀이 원상복구가 안되고 계속 돌아가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은근슬쩍 손으로 되돌려 놓고 이차 너무 잘 나간다고 빠르게 타지 마요... 사고 나니깐.....

 

아니.... 살마음이 없는데....;;

저 또한 트집을 잡아 줍니다. 아니 새 차인데 왜 이렇게 흠집들이... 이 정도면 누가 저속슬립이라도 한 거 같은데요....

반대쪽은 볼트머리가 조금씩 뭉개져있어서... 여긴 한번 뜯었구먼.... 타이어도 생산연도 2020년식이고....

 

딜이 들어옵니다... 윈드스크린과 캐리어 두 개 무상으로 해주겠다고 하십니다.

이것도 불만인 게.... 블로그 검색했을 때 그분은 신차 출고하고 케리어랑 윈도스크린은 서비스로 해주셨다고 쓰셨던데...

재고차라서 비용이 발생하는 건가...ㅠㅠ

 

계속 대화가 도돌이표 서로 같은 말만 몇십 분째 반복하다가 결국 안 사기로 하고 빠꾸~~~~

아니 제대로 된 판단을 내릴 수가 없었습니다. 잠을 못 자서 몽롱한 상태에서 아무 생각이 안 났습니다. 왠지 사면 후회할 거 같고... 이 일을 겪어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더욱더 판단이 서질 안았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온 기름값이라도 좀 주라는 거.... 뭐 저도 여유가 있으면 차라리 돈 드리고 상황설명 하고 좋게 좋게 끝내는 게 가장 좋겠지만... 저역시도 상황이 상황인지라.... 투잡배달 뛰려는 건데... 여유가 없어서 그냥 보내드립니다...

 

연식을 출발 전에 미리 말씀해 주셨더라면.... 저 역시 정신상태가 멀쩡해서 제대로 된 판단을 할 수 있었던 상태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헬멧도 이 날 도착 한다고 했는데...;;

 

ps : 지금 다시 한다고 하면 개 쌍욕 먹겠지...??? ㅠㅠ

 

혼다 클릭 125i 구매 (tistory.com)

 

혼다 클릭 125i 구매

여러 가지 오토바이를 생각하고 100cc 이하가 보험비도 낮고 타보기도 하였던 시티백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2017년까지 이륜차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딱 2017년식 100cc 시티

jeonsg39.tistory.com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륜차 (오토바이) 등록 방법  (0) 2023.02.10
혼다 클릭 125i 구매  (0) 2023.02.10
자동차 타이어 최저가로 교환하기  (0) 2023.01.12
머플러 구조변경 개인이 하기  (0) 2023.01.11
자동차 마이너스 접지  (0) 2022.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