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혼다 클릭 125i 구매

by 은둔파파 2023. 2. 10.

여러 가지 오토바이를 생각하고 100cc 이하가 보험비도 낮고 타보기도 하였던 시티백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2017년까지 이륜차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딱 2017년식 100cc 시티백을 알아보던 도중

당근어플로 집도 가깝고 가격도 괜찮고 밥통까지 달려있는 꿀매물을 보게 되었습니다.

시간도 늦었고 비도 오고 해서 바로 가지는 못하고 다음날 거래를 하기로 약속하고 준비 다 했는데 연락두절...ㅠㅠ

글을 아얘 내리셨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그냥 다른 사이트에서 클릭 125i를 알아보았습니다. 원래는 150cc 구하고 싶었지만 너무 희귀 매물이라 그리고 딱 2017년식을 원했습니다.

제가 원하던 색상이었습니다. 흰 + 빨에 금색 휠 ㅋㅋㅋㅋ 원래는 집 근처에도 괜찮은 매물이 있었으나 휠 빼서 휠도색 락카칠 하는 고생을 하느니 돈 조금 더 주고 구입하자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ㅠㅠ 왜 그랬지?

2017년식에 키롯수는 14,000 km 음...아주 좋습니다만 단점이 거리가 너무 멀었습니다. 강원 철원 ㄷㄷㄷ;; 슬립이 있어서 카울이 깨졌다고 하여서 어차피 깨끗한 중고는 없으니 구매 후 올카할 생각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클릭을 결정한 계기는 pcx와 nmax는 포지션이 타봤던 오토바이가 아니라서 선 듯 결정을 못했으며, 시티백으로 배달할 적에 사고 나서 사장님 출퇴근 오토바이인 스즈키 gsr125 스쿠터를 타 보았는데..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신호 바뀌어서 바로 스로틀 감으면 앞바퀴가 살짝 들리면서 총알같이 튀어나갔습니다... 85킬로 까지는 쭈~~~욱 치고 나갔습니다. 처음으로 일제 오토바이를 타본 건데 역시 오토바이는 일제가 넘사벽이라고 느꼈던 날이었습니다.

 

스즈키에 gsr , 넥스 , 어드레스 이렇게 3종이 있는데 대부분 어드레스로 많이 한다고 해서 어드레스도 알아보았고 혼다의 엘리트가 디자인이 이뻐서 엘리트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배달용으로는 어드레스가 낫다고 하네요...킥스타터 때문에...엘리트는 스마트키라 좋고....클릭은 pcx와 같은 엔진을 쓰는데 수랭식이라고 해서 수랭식은 느낌이 어떤지 싶어 클릭으로 결정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킥스타터도 있네요

직접 강원 철원까지 갈 상황이 안되어 올리신 글만 믿고 다시 한번 사진을 요구해 보았습니다. 어두워서 잘은 안 보이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거 같아 보였습니다. 그런데 키롯수는 14,000으로 알고 있었는데 조금 늘어났네요.... 15,500 뭐.. 글 올린 지도 꽤 된 듯한데 그동안 계속 배달하신 듯... 뭐 1,500 늘어난 건 그다지 신경 쓰이진 않았습니다.

용달을 알아보는데 대략 비용이 15~20 정도 나온다네요.... 헐.... 10 정도 생각했었는데 ㅋㅋㅋ

제가 알아본 곳은 20 나왔고 판매자분이 알려주신 곳은 15만원 견적이 나왔습니다. 리프트 트럭도 비용이 같아서 리프트 트럭으로 요청하였는데... 판매자분이 그냥 트럭에 실어서 보내셨네요 ㅠㅠ

예전 엑시브 센터 입고할 때 그냥 트럭으로 했다가 도착 후 내리는 과정에서 앞쇼바가 땅에 찍다시피 내리는 걸 봐서 2~3만 원 더 주고라도 리프트 트럭으로 하려고 한 건데...;;

제가 집에 도착하기도 전에 오토바이가 먼저 도착하였습니다...ㅠㅠ 리프트 트럭도 아니고 운전자 한분만 계셔서 누가 도와줘야 하는데.... 급한 데로 와이프한테 전화...;; 운전자 분과 와이프가 낑낑대고 있다가 어린이집 여자 원장님이 지나가면서 같이 도와주셨다고 하네요...ㄷㄷㄷ;;; 원장님 왈~~이거 어머님이 타실 건 아니시죠...ㅋㅋㅋ

와이프가 힘썼다며 고기 좀 먹어야겠다고 외식을 선언합니다....ㅠㅠ

아직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이고 오토바이 타본 지도 오래돼서 그냥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처박아 두러 갑니다~~~

라이트도 금 갔고 카울도 군데군데 깨지고.... 클릭이 정식 수입이 되지 않은 오토바이라서 올카 구하기가 이렇게 힘들 줄은 몰랐습니다...ㅠㅠ 그리고 라이트가 비용이 꽤 나가네요... 올카 비용 대략 45만원...+ 공임비 20만원 물론 직접 할 생각이지만 비용이 너무 나가네요... 이럴 거면 그냥 전기스쿠터 새거 계약할걸.... 그건 카드 할부 가능하고 중고는 현찰 일시불인데...

홀리~~~쉣~~~~

클릭 - 엠씨파츠 (mcparts.co.kr)

 

엠씨파츠

부속,부품,오토바이,모터싸이클, 수입,스쿠터,야마하,혼다,예스바이크, 써플,바이크,이륜차 부품,타이어,0222742273,파츠,

mcparts.co.kr

올카 부속은 엠씨파츠에서 파네요

 

전기 오토바이 신청 후 취소 (tistory.com)

 

전기 오토바이 신청 후 취소

전기차, 전기오토바이는 보조금이 나옵니다.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및 지원 >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 > 전기차 구매보조금 현황 | 무공해차 통합누리

jeonsg3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