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합법 LED 라이트 브라비오 설치

by 은둔파파 2023. 6. 9.

K5 라이트 무상 교체 (tistory.com)'

 

K5 라이트 무상 교체

k5 라이트 아세이 무상 교체받고 왔습니다. 경매로 K5 를 낙찰받고 집으로 끌고 오는 도중에 터널을 지나오는데 분명 라이트를 켰는데도 불구하고 라이트가 켜지질 않았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jeonsg39.tistory.com

이번에 라이트를 무상 교체받고 순정 할로겐이 아닌 브라비오 터미네이터를 설치해 보려고 합니다.

라이트 반사판 증착 후 순정 할로겐 전구 사용 했다가 6개월도 안돼서 반사판이 또 녹은 건지 광량이 안 나와서

부득이하게 사제 전구를 사용합니다. 맘 같아선 HID를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이 ㅎㄷㄷ;;;

 

그래서 합법적인 전구가 뭐가 있을까 하다가 카페에서 인기 있는 브라비오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K5 1세대는 H7-A 타입입니다.

HID 가 아닌 LED 전구입니다. 제가 알기론 HID 벌금이 백단위이고 LED 벌금은 3만 원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들은 얘기라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 정도로 HID는 벌금이 쌥니다. 저는 합법 LED 전조등입니다.

 

무료장착까지 해주는 것 같던데 직접장착 하는 사람은 사은품을 주네요. 종류가 3가지 던데 저한테는 다 필요 없는 제품이라 불독 방향제를 선택합니다. ㅎㅎ 한 가지 아쉬운 건 1,000원 쿠폰을 깜박하고 못썼습니다 흑...ㅠ

 

무료 배송에 상품 금액 169,000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은 제품입니다.

브라비오LED 터미네이터 SP H7 타입 합법 LED 전조등 헤드램프 : LIMITED (naver.com)

 

브라비오LED 터미네이터 SP H7 타입 합법 LED 전조등 헤드램프 : LIMITED

브라비오LED 터미네이터 SP H7 타입 합법 LED 전조등 헤드램프

smartstore.naver.com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업체에서 등록을 직접 해주시고 상품을 보내 주시네요. 전에 하이패스 구매 했을 때도 판매자 분이 직접 등록해서 보내주시던데 너무 편리합니다.

무심결에 라이트인 줄 알고 개봉했는데 방향제입니다. 고급 케이스에 넣어서 왔습니다. 액상만 사면 계속 쓸 수 있는 건지 방향제는 잘 안 써봐서 모르겠네요. 색상 랜덤 이던데 크롬으로 보내주시징 ㅋㅋㅋㅋㅋㅋㅋ 공짜인데 닥치고 씁니다~

인증 스티커 분실 시 재발급비용 1만 원이 발생된다고 하니 장착 전 인증 스티커부터 등록증에 붙여 줍니다.

등록 또한 큐알코드로 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만 업체에서 해줬기 때문에 넘어갑니다.

(혹시나 하고 큐알코드 확인 결과 제 차량 번호로 제대로 등록이 완료되어있습니다. ㅋㅋㅋ)

비고란에 붙이던데 저는 비고란에 구조변경 문구가 있어서 그 위에 부착하였습니다.

구조변경은 전 차주분이 하신 것 같은데 제가 차량을 가져올 땐 순정 머플러라서 대체 뭘로 바꾼 건지 모르겠습니다.

뭔지만 안다면 바꾸고 구조변경 안 해도 되는뎅...ㅎㅎㅎ

반사판 녹는 현상이 순정 할로겐전구가 온도가 높은데 발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하여 원래는 컴퓨터용 작은

쿨러를 개조하여 붙여주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브라비오 터미네이터에는 LED 전구 뒷면에 쿨러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엔 여기서 조금 헤매었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을 화살표 방향대로 힘을 주어 빼내야 합니다. 주황색 고무링 2개로 고정이 되어있어서 힘만 조금 줘서 앞으로 빼면 쉽게 빠집니다. 검은색 플라스틱 브라켓이 H7-A 타입 브라켓 입니다. 이럴 거면 처음에 있는 은색 순정 브라켓은 굳이 있을 필요가 없는뎅...

여기서도 방향을 몰라서 헤매었습니다. 설명서를 볼걸 그랬나? ㅋㅋ 민둥민둥 한 곳이 라이트 방향으로 들어가고 위, 아래로 튀어나온 부분을 잡고 돌려주면 됩니다.

왼쪽 사진은 브라켓이 없는 거고 오른쪽 사진은 브라켓이 장착된 사진입니다. 방향을 잘 맞추면 딸~깍 하고 잘 고정이 됩니다.

이 상태로 바로 밀어서 꽃아 주면 됩니다. 브라켓과 LED 라이트는 주황색 고무링 2개로 고정이 됩니다.

배선 정리 후 캡으로 마무리해주면 끝~~

즉, 처음에 있던 은색 링 (사진상 빨간색 원 표시 부분) 은 필요 없는 부품입니다. (H7-A 기준)

빼서 잘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잘 나오나 테스트를 해 봅니다. 왼쪽은 순정 할로겐전구이고 오른쪽이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LED 전구입니다.

할로겐은 누런 빛이지만 브라비오는 흰색 빛입니다.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더 차이 납니다.

 

하나는 바로 켜졌는데 다른 한쪽은 안 켜 졌습니다. 안 켜질 땐 +,- 위치 바꿔서 장착하면 나옵니다.

저처럼 사진상 저렇게 테스트하지 마세요. 쿨러가 닿아서 안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ㅠㅠ

왼쪽 사진은 차량을 처음 가지고 왔을 때 하도 안 보여서 지하주차장 벽에 라이트를 켜본 사진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브라비오 장착 후 테스트 해 본 사진입니다. 둘 다 시간대가 틀리지만 광량은 크게 차이가 나는 것 같지 않습니다. 합법 LED라서 그런 건지 크게 밝아진 거 같진 않았습니다. 라이트 무상 교체받자마자 재검사받고 라이트 일절 안 켠 상태로 순정 전구 제거 하고 바로 브라비오 장착하였습니다.

LED가 흰색이라 확실히 누런빛보다는 이뻐 보입니다.

주위에 차가 많거나 (라이트 빛이 많거나) 가로등이 많은 곳에서는 크게 체감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두운 곳에 혼자 라이트를 켠다면 체감이 크게 되었습니다.

왼쪽 사진은 반사판 크롬 증착 하고 순정 할로겐전구 사용 했을 당시 사진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라이트 무상 교체받고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LED 전구 사용 했을 당시 사진입니다.

 

촬영 시간대가 틀려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실제로 체감이 많이 됩니다.

밤 10시쯤 찍은 주행 사진입니다. 평상시엔 주위가 밝아서 옆 차 라이트가 더 밝아서 크게 체감을 못하다가 나 혼자 어두운 곳을 지나갈 때는 체감이 아주 크게 되었습니다. 와이프도 엄청 만족해합니다. 가격이 조금 비쌌지만 별도의 구조변경 필요 없이 등록만 하면 되므로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밝기를 보니 저는 대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발 수명만 2년 이상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아마 차량 바꾸는 족족 브라비오만 사용할 뜻 합니다.

(더 좋은 제품 나오기 전까진.....)

섭스로 받은 불독 방향제는 k5엔 마땅히 장착할 곳이 없어서 제 구아방에 장착~~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K5 라이트 무상 교체  (0) 2023.06.09
배달 세팅 완료 (최종 금액)  (1) 2023.02.24
배달통 설치  (0) 2023.02.18
혼다 스쿠터 키복사  (0) 2023.02.17
오토바이 2 채널 블랙박스 장착  (0) 2023.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