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한국도로공사 순찰직 채용 공고

by 은둔파파 2023. 4. 2.

한국도로공사 안전순찰원 채용 공고가 떴습니다.

듣기론 무기 계약직 인 듯 하지만 나름 공기업이라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교대근무가 조금 걸리긴 하지만 4조 3교대라 도전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중소기업 2조 2교대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야간근무 후 아침에 잠을 2~3시간 밖에 못 자고 또다시 연장근무까지 12시간...

주간근무처럼 저녁 퇴근 후 7시간 정도 잠을 푹 잘 수 있다면 할만했을 텐데 말입니다. 체질문제인 듯...

 

한국도로공사 (ex.co.kr)

 

한국도로공사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교통 플랫폼 기업

www.ex.co.kr

안전순찰원 (순찰직) 말고도 도로관리원 (실무직), 정비직 도 채용을 하고 있으니 원하시는 곳 지원하시면 될 뜻 합니다.

저는 해당사항이 안전순찰원 밖에 없네요

왼쪽 상단 부분 공사 소개 -> 채용 정보 클릭

채용공고로 가셔서 본인이 지원하시고자 하는 곳 "클릭" 

노란색 네모 체크 부분 "클릭" 하시면 첨부파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하시고 채용 내용 확인 하시면 됩니다.

 

지원하신다면 빨간색 네모 부분 바로가기 "클릭"

저는 안전순찰원 지원 예정이라 안전순찰원

"클릭" 해 줍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이 기억이 안 난다면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되고

병역사항이 기억이 안 난다면 "주민등록 초본"을 발급받으면 됩니다.

 

어차피 둘 다 제출서류에 필요합니다.

 

2급 보충역 공익근무 했던 게 이럴 때 짜증 나네요 ㅠ 당연히 1급 일 줄 알았는데 ㅎㅎ현역 지원 한다고 병무청 전화 했더니 지원 안된다고 하고.. 현역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은 현역이 부족해야 하는데 부족하지 않다고 해서 공익으로 갔더니 현역보다 한 달 더 길고 계급은 이병... 그래도 나름 4주간 군사훈련 때 받은 특등사수 임명장과 공익 소집 해제 때 구청장님께 받았던 표창장 썰을 자소서에서 잘 써먹고 있습니다 ㅎㅎ 이때 중졸에서 전문대 졸업까지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듯..

운전경력증명서는 경찰 민원포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에 잘 찾아보시면 "운전경력증명서"가 있습니다.

왜 이렇게 발급을 많이 받았었는지 ㅋㅋ 신청 누르고 "운전경력증명발급"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전체"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여기서 운전면허 1종 취득일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면허 취득 후 거진 20년간 벌점 한 번도 안 받고 면허 정지 및 취소된 적도 없는데 10대 때 원동기 무면허 3건이 항시 따라다니네요 ㅠ 제인생에 "옥에 티" 이때 이후로 경찰서는 피해자가 됐던 피의자가 됐던 갈 곳이 못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피해자로 몇 번 간 적이 있네요..;; 집에 도둑 들고 기타 등등...

천만다행으로 5년 이내 위반 이력만 입력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휴~~~ 다행

 

가장 유리한 자격증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교통사고 및 법규위반 이력은 다행히 0건이라 저는 10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면허는 1종대형 및 특수 트레일러, 렉카, 굴삭기 가 있지만 1개만 해당하기 때문에 5점

기술 분야에서 자동차 정비 기능사와 도로교통안전관리자가 있는데 기능사는 8점이라 교통안전관리자를 선택하여 10점을 받아 줍니다. 제 기준 일단 25점 받고 시작하네요. 어릴 때 정보처리기능사 라도 따둘걸 그랬습니다 ㅠ

 

기술분야 난이도상 교통안전관리자 그중에서 도로교통안전 관리자가 난이도가 가장 낮을 텐데 10점이나 주네요.

도로교통안전관리자 자격증 취득 방법 및 후기 (tistory.com)

 

도로교통안전관리자 자격증 취득 방법 및 후기

화물운송 종사자격증 취득하려고 했던 게 어느덧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 필기 공부 하는김에 이왕 하는 김에 중복 문제가 있을 것 같아서 보게 된 건데 이제 와서 보면 잘했다고 생각한다. 처음

jeonsg39.tistory.com

자격증은 채용공고 마감일까지 취득 가능 하다고 합니다. 상시 시험이 있는 워드를 도전해 봐야 할지....ㅎㅎ

마감일은 2023년 4월 12일 10:00까지입니다.

자소서가 조금 어렵네요... 자문도 난해하고 어려운데 글자 수 맞추기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원래는 이력서 및 자소서를 저장해 두는데 이상하게 2019년도에 지원했던 자소서를 찾을 수가 없어서 다시 작성하느라 애먹었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로 맞춤법 검사하는데 거기에선 글자수가 500이 넘었는데 여기로 끌고 오면 400자 정도라서 중간에 말을 만드느라 힘들었습니다. 겨우겨우 500자만 넘겼을 뿐 700자까지 쓰시는 분 대박~

**안내 사항을 필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마감일까지 수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체력검사에서 팔 굽혀 펴기와 윗몸일으키기 둘 다 0점 받았었는데 연습 좀 해야겠습니다 ㅎㅎ

중학교 때는 체육은 무조건 만점이었는데 ㅠ 세월아~~~

다들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한국도로공사 순찰직 채용 (tistory.com)

 

한국도로공사 순찰직 채용

2019년 1월 27일날 작성된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 옴기면서 나중에 이직 할 일 생길까봐 재작성 합니다. ​ 이번에 한국도로공사 에서 채용을 했었습니다. 아직 채용이 끝나지 않은 상태구요~~ 아

jeonsg39.tistory.com

말 나온 김에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시험을 접수해 봅니다. 큐넷에서 접수하네요

4월 2~3일 빈자리 접수 기간이네요. (오늘 2일 타이밍 굿) 빈자리 접수라 당연히 없을줄 알았는데 자리가 많네요

물론 실기시험도 봐야해서 접수마감일 까지 맞추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