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워드프로세서 필기 접수 방법

by 은둔파파 2023. 4. 6.

오늘은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시험 접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 어설프게 따라 할 정도는 돼서 굳이 자격증을 딸 필요성 까지는 못 느꼈습니다.

자식들이 초등학교 고학년 또는 중학생이 될 즈음에 자식들한테나 따라고 권유하면서 그때 저도 같이 따려고 계획은 하였습니다. 하지만 취업을 준비하면서 사무직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컴퓨터 자격증이 있으면 우대 또는 가산점 받는걸 계속 놓치는 바람에 취득해 보려고 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korcham.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license.korcham.net

정보처리기능사는 큐넷에서 접수를 합니다.

하지만 워드와 컴활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접수를 하네요

로그인 후 개별접수 > 시험접수 "클릭" 하여 줍니다.

여러 가지 시험이 있는데 제가 필요한 건 워드와 컴활이라 워드프로세서 필기부터 접수를 하여 줍니다.

예전엔 워드 1급, 2급, 3급 이렇게 급으로 나뉘었는데 이제는 단일등급이라고 합니다.

안전빵으로 3급 취득 후 바로 1급 도전하려고 했는데.... 망...ㅠㅠ

시험은 상시 시험이라 언제든지 시험 접수가 가능합니다.

정보처리기능사는 정시라서 1년에 4번밖에 시험이 없는데 워드와 컴활은 "상시" 시험이라서 다행입니다.

모두 동의를 누르고 단일등급 "선택" 후 다음

원하는 시험장 "선택" 하시면 됩니다. 어느 곳은 주말만 운영하고 어느곳은 주말, 평일 다 운영하는 곳이 있네요

평일날 하고 싶었지만 남동구에는 주말밖에 없네요. 집 가까운 게 최고라서 주말에 시험을 보기로 합니다.

필기시험 비용은 18,200원입니다. 시험일 포함 5일 전까지 접수 취소 시 100% 환불이네요

모든 필기시험 접수증 가져가봐야 확인도 안 하고 신분증만 확인하는데 반드시 수험표 출력 ;;; 뭐 프린트해서 가져가 봅니다.

접수 끝~~

 

시험은 ts공단이랑 산업인력공단 시험이랑 같습니다. 컴퓨터로 시험 보네요. 혹시나 해서 이번에도 컴퓨터용 사인펜을 챙겼지만 ㅎㅎ 신분증 검사만 하고 수험증 검사는 안하네요 (인천상공회의소 기준)

 

시험결과는 바로 나오는게 아니고 다음날 오전 10시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시험결과 로 가시면 합격여부가 나옵니다.

시험을 너무 빠르게 접수하고 공부는 못해서 포기할까 했는데 운좋게 커트라인으로 합격하였습니다.

 

실기준비하러~~~ㅎㅎ